메뉴 건너뛰기 영역

> 센터소개 > 내시경센터
내시경센터

내시경센터

소화기계 질환은 한국인에서 가장 흔한 계통의 질환으로서,
이를 치료하는 소화기 내과는 상.하부 위장관, 췌담도, 간에 관련된 각종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분야이며, 특히 최근 내시경 장비의 발달로, 그 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본원 소화기내시경센터, 담석센터에서는 위내시경 검사와 대장내시경 검사 및 위장관 출혈에 대한 내시경적지혈술, 위나 대장 종양에 대한 내시경적절제술 및 담관 결석을 제거하기 위한 치료 내시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하부 위장관 내시경 검사

본원에서는 전문의에 의해 월 2천례 이상의 각종 내시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조기 위 및 대장암, 용종에 대해 내시경적 절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경구 섭취가 불가한 환자를 위해 경피 내시경 위루술, 수술이 불가능한 말기 식도, 위 대장암에 있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각종 인공관(스텐트) 삽입, 풍선확장술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내시경적 점막 절제술

최근 내시경 기기 및 기술의 발달로, 위 및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게 되었으며, 병변을 포함한 조직을 한꺼번에 절제하는 내시경적 점막 절제술을 통해 수술 없이 조기암을 치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시경 초음파 및 유도하 세침 흡인 세포검사

내시경초음파 검사는 내시경 선단에 초음파를 부착시킨 검사법으로 담도계 및 췌장질환 그리고 다양한 복강 내 병변에 대한 감별진단을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조직학적 진단이 필요한 경우 초음파내시경 관찰 하에 미세한 주사바늘을 이용하여 검체를 얻음으로 양성과 악성 질환 감별 및 정확한 진단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 조영술

십이지장경을 이용하여, 십이지장 제2부에 있는 담췌관 입구에 관을 삽입하고, 담도와 췌관을 조영하여 검사하는 방법으로, 담관결석, 담도암, 췌장암 등을 진단하는 방법입니다. 본원에서는 이를 통해 다양한 췌담도 질환의 진단과 치료를 환자들에게 제공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