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영역

> 센터소개 > 인공신장센터
인공신장센터

인공신장센터

최신형 혈액투석기 보유 FMC사의 5008S, 생체 적합성이 우수한 고효율 투석기 도입
내과 전문의 신장실 전문간사에 의한 전문화된 진료와 치료 및 상담이 가능합니다.

인공신장실 소개

인공신장실 진료안내
신장내과 진료실 : 062-650-5015,5028 / 인공신장실:062-650-5533

월,수,금 : 06:00 ~ 18:00
화,목,토 : 06:30 ~ 14:30

내과 전문의 신장실 전문간사에 의한 전문화된 진료와 치료 및 상담이 가능합니다.

최신형 혈액투석기 보유 FMC사의 고효율 고유량 투석기 5008S 21대 보유 생체적합성이 뛰어난 첨단FX 투석막을 제공하여 투석효율뿐만 아니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드립니다(ON LINE HDF 혈액 투석을 시행)

최신 정수시설 완비(인공신장실에서 직접 관리)

1. 투석침대간의 여유있는 공간으로 편안하고 아늑한 투석공간이 확보 되어있습니다.
2. 7대의 대형 LCD 모니터 TV로 투석중 자신이 원하는 채널의 TV 시청 하고 있습니다.
3. 투석 상담실,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휴게실, 남녀 각각의 탈의실과 화장실로 내집 같은 편안한 인공신장실입니다.
4. 환자 개개인마다 개인 이불 제공을 통해 깨끗하고 만족도 높은 투석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과와의 협진 진료로 종합적인 진료가능, 만성 신부전은 질환의 특성상 여러 가지 질환이 함께 있는 경우가 많으며 저희 인공 신장실은 종합병원으로써 여러 전문과목의 전문의 선생님과 협진에 의한 전인적인 진료와 치료가 가능합니다.

특히 흉부외과 협진 진료를 통해서 혈관시술 시행과 혈관의 문제시 빠른 진료로 만족도 높은 혈관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진료내용

만성 신부전증으로 신기능이 많이 소실된 경우에 환자 자신의 신장(콩팥)만으로는 일상 생활을 영위하기 힘든 상태로 이식을 받기 전까지는 투석치료가 필요합니다.

혈액투석

만성 신부전 환자의 혈액을 준비된 혈관(동정맥루 또는 중심정맥도관 등)을 통하여 기계장치(혈액투석기)에 의해 혈액속의 노폐물인 요독물질을 걸러내고 깨끗해진 혈액을 다시 환자의 혈관으로 돌려주는 방법입니다.

복막투석

만성 신부전 환자의 복강내에 도관(카테터)를 유치시키고 그 관을 통해 투석 액을 복강내로 저류시켜 복막을 통해 요독물질이 복강내로 빠져나오면 도관을 통해 배액 시키고 다시 새로운 복막 투석액을 복강내로 주입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