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영역

> 진료안내 > 진료과/의료진
진료과/의료진

진료안내

전화접수/문의 대표전화 062-650-5000 전화접수 062-650-5599

진료과/의료진

소화기내과

  • 진료과소개
  • 의료진소개

소화기 내과 에서는 식도, 위장, 대장질환과 간질환, 췌장 및 담도질환 등 각종 소화기 질환에 대해 전문분야별로 진단 및 치료를 담당하고 있으며 식도, 위장, 소장 및 대장질환의 진단을 위한 일반적인 내시경 검사뿐만 아니라, 초음파 내시경 등을 시행하며, 조기 위암 및 대장 용종 상하부 위장관 출혈 등 각종 위장관 질환에 대한 내시경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간경변증의 합병증 치료를 위하여 내시경을 이용한 식도 정맥류 결찰술, 위정맥류 경화술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간암 종괴를 치료하기 위하여 간동맥 화학색전술, 경피적 에탄올 주입술, 고주파열 치료술 등을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최소화된 합병증으로 최상의 치료 효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담낭이나 담도에 결석이 생성되는 담석증은 전세계적으로 흔히 발생되는 질환중의 하나이며, 본원 소화기 내과에서 운영하고 있는 담도 센터에서는 내시경을 이용한 담도/췌관 조영술과 초음파 내시경을 이용한 진단 및 내시경적 유두 괄약근 절개술, 췌관 괄약근절개술, 담관계 결석 제거술, 췌석 제거술, 담관 및 췌관 배액술, 스텐트 삽입, 경피적 담즙 배액술 등과 같은 다양한 시술을 통하여 각종 췌장/담도질환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